| David Shrigley |

데이비드 슈리글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로잉 방식을 가진 현대 영국 예술가이다. 슈리글리의 작품은 유머러스하며, 그의 재치 있는 관찰, 일상에서의 어색한 관계들을 풍자하는 쓰여진 글귀들을 보여준다. 그는 느슨하고 즉흥적으로 작업한다: "내 작품은 사람들의 시선을 올바른 장소에 맞추려고 노력하는 종류의 그림이 아니라, 단지 누군가에게 가능한 직접적으로 말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라고 작가는 설명한다. "내 작품은 마치 글을 쓰는 것과 그림을 그리는 것 사이 어딘가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반면 다시 작업을 하지 않는 다던가, 추가적인 작업을 하지 않는것과 같이 그 안에는 특정한 규칙들도 있습니다." 그의 삽화는 대규모 공공 조각, 출판된 책, 그리고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의 형태뿐만 아니라 David Byrne, Franz Ferdinand, 그리고 Bonnie Prince Billy와 같은 음악가들을 위한 앨범 아트로 특징지어져 왔다. 1968년 9월 17일, 영국의 Macclesfield에서 태어난, Shrigley는 글래스고 예술 학교에서 환경 미술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현재, 그의 작품들은 다른 것들 중에서도, 시카고 미술관, 뉴욕의 현대 미술관, 로스앤젤레스의 Hammer Museum, 그리고 에딘버러의 스코틀랜드 국립 미술관에 있다. 그는 영국의 글래스고에서 거주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출처:

https://www.artnet.com/artists/david-shrigley/artworks

https://www.ft.com/content/767a68c0-eff2-11e3-9b4c-00144feabdc0

비아캔버스는 해외의 작품성 있고 개성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국내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작가와의 협업아래 허락받고 올리는 이미지로 불펌 및 이미지 도용은 법적으로 처벌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
floating-button-img